(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FNC엔터테인먼트 첫 남성 댄스그룹이 'SF9(에스에프나인)'으로 팀명을 확정짓고 본격적인 데뷔 준비에 나선다.
FNC엔터테인먼트는 22일 0시 SF9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고 SF9의 팀 로고와 SF9 로고가 형상화 되는 과정을 담은 로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SF9은 영빈, 인성, 재윤, 다원, 주호, 로운, 태양, 휘영, 찬희 등 9명으로 구성된 팀이다. Mnet 서바이벌 리얼리티 '디오비(d.o.b)'에서 댄스팀 연습생으로 출연해 밴드팀과 선의의 경쟁을 펼친 바 있다. 당시 댄스팀이 최종 우승하며 FNC의 차기 데뷔 티켓을 거머쥐었다.
SF9은 'Sensational First(센세이셔널 퍼스트) 9'의 약자다. 'S'는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소년들을 뜻하며, 'F'는 FNC가 야심 차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남성 댄스 그룹이라는 뜻과 최고의 자리에 오르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한자 '오랠 구(久)'를 숫자 '9'로 형상화해 팀의 활동과 인기가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는 의미를 포함했다.
SF9은 이날 정오 공식 홈페이지(www.fncent.com/SF9)를 오픈하고 오후 6시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 팬들에게 정식 인사를 할 예정이다.
데뷔 프로모션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