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 감독의 새 영화 '군함도'가 전국민 알리미를 모집한다.
‘군함도 전국민 알리미’는 2015년 7월 5일,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일본의 섬 ‘군함도’의 어두운 역사를 전세계에 알리고, ‘군함도’를 기억하고 되새기기 위한 활동을 펼치는 서포터즈 그룹.
‘군함도’의 감춰진 진실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유네스코 등재 당시 2017년 12월까지 강제징용 사실을 명시하기로 한 일본의 후속 조치 이행을 촉구하기 위한 활동에 힘을 모으고 뜻을 함께할 예정이다.
‘군함도 전국민 알리미’에게는 류승완 감독과 배우들이 함께하는 쇼케이스, 최초 시사회 등 대규모 행사에 참여할 기회는 물론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 알리미 인증서 등을 비롯한 다양한 리워드가 증정될 예정이다.
‘군함도 전국민 알리미’는 공식 홈페이지 (www.gunhamdo2017.co.kr)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영화에 대한 소식은 물론 알리미 활동과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한편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이 출연한다. 7월 개봉 예정.{RELNEWS: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