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카(사진=몰레, IMX 제공)
5인 체제로 컴백하는 리얼걸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자는 유키카로 밝혀졌다.
24일 소속사 몰레와 IMX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리얼걸프로젝트의 두 번째 멤버 유키카의 이미지를 게재했다.
일본인 멤버인 유키카는 중학교 재학 시절 일본 청소년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잡지로 손꼽히는 니콜라의 전속모델 오디션에서 우승한 뒤 연예계에 입문했다.
해맑은 이미지로 각종 TV와 지면광고 등에서 모델로 활약했으며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성우로도 팬들을 만났다.
한국으로의 교환유학을 계기로 우리나라를 찾은 유키카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를 한국에서 드라마화 한다는 소식을 알게 된 뒤 오디션에 지원했다. 당시 적지 않은 숫자의 일본인이 도전한 가운데 개성 넘치는 매력을 어필하며 유일한 합격자가 됐다.
유키카를 비롯해 소리, 영주, 지원, 예은, 하서, 수지, 지슬, 재인, 민트 등 10명으로 구성된 리얼걸프로젝트는 6개월에 가까운 트레이닝과 7개월에 걸친 촬영을 거친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이 드라마는 지난 4월 28일부터 SBS funE, SBS플러스, SBS MTV 등 국내는 물론, 세계 최대의 인터넷 사이트 Amazon을 통해 전 세계200여개국으로 동시 방영 중이다.
리얼걸프로젝트는 8월초 5인 체제로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합류가 확정된 멤버는 소리와 유키카 두 명이다. 향후 나머지 멤버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