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트와이스 '라이키' MV 2억뷰…K팝 걸그룹 최단기간

가요

    트와이스 '라이키' MV 2억뷰…K팝 걸그룹 최단기간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30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의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2억뷰를 달성했다.

    이는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에 공개된 지 약 130일만의 기록으로 K팝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기간 2억뷰 돌파다. 앞서 '라이키' 뮤직비디는 공개 약 34일만인 지난해 12월 3일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1억뷰 달성 기록도 세웠다.

    트와이스는 유튜브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TT' 뮤직비디오로 국내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유튜브서 3억뷰를 돌파했고, 같은 해 8월 '치어업(CHEER UP)', 11월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에 이어 '라이키'로도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최초로 2억뷰 이상의 MV를 4편이나 보유한 팀이됐다.

    아울러 이들은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Heart Shaker)'까지 모든 활동곡 뮤직디오를 1억뷰 반열에 올리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4월 초 국내 컴백 준비에 한창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