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 퓨처파이트’, '앤트맨과 와스프' 업데이트
넷마블은 3일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최신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를 테마로 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영화 속 등장 영웅 및 악당 3인과 새로운 유니폼 4종이 새롭게 추가되는 한편, 영화를 주제로 한 새로운 레전더리 배틀 테마,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 3인은 자이언트맨 처럼 몸을 거대화할 수 있는 ‘골리앗’, 물체를 통과하는 능력을 가진 ‘고스트’, 비행을 할 수 있는 작은 몸집의 영웅 ‘와스프(나디아 반 다인)’가 추가되었다. 이와 함께, ‘앤트맨’, ‘와스프’, ‘고스트’의 ‘앤트맨과 와스프’ 버전 유니폼이 추가되었으며, 울트론과 융합된 형태의 ‘자이언트맨’ 유니폼인 ‘울트론 핌 유니폼’도 등장한다.
다양한 게임 콘텐츠도 함께 추가됐다. 마블의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잇는 네 번째 레전더리 배틀 테마로 ‘앤트맨과 와스프’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새로운 레전더리 배틀 테마는 영화 속 스토리를 살린 두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이용자는 앤트맨과 고스트를 각각 활용해 플레이하게 된다.
이밖에도, 연합 전용 콘텐츠로 ‘연합 레이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연합별로 지정되는 거대 보스를 연합원들과 협력해 처치하는 콘텐츠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6번째 시즌 사전 예약 프로모션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시즌 6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9일, 4년 반 만에 6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여섯 번째 이야기 ‘신세계’가 공개된다. 스토리의 핵심이 되는 ‘5대 위상’과 유사한 모습의 신위 등급의 동료 ‘5대 성위’가 등장, 과거에 느꼈던 추억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업데이트의 핵심이다.
이 외에도 대대적인 성장 콘텐츠 개편 및 간소화를 통해 ‘별이되어라!’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ULTIMATE 패왕 동료 선택권’을 지급하며,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대상으로도 ‘ARCH 패왕 동료 선택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 게임을 함께 할 친구 초대 성공 시, ‘혼 선택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FPS 게임 아바(A.V.A), 11주년 기념 이벤트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에서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AVA LAND(아바 랜드)’라는 타이틀로 오는 8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익스트림 상영관을 오픈, 새롭게 업데이트 된 ‘EXD(EXtreme Domination for AVA)’모드 동영상을 감상 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그래픽 카드(지포스 1060)를 증정한다. EXD는 이동형 거점 점령 모드로 엄폐물 역할을 하는 마커를 차지하여 설치한 뒤 상대 팀보다 먼저 점령 게이지를 채우면 승리하는 모드이다.
이와 함께 요일 별 제공되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거나 AVA PC방에서 플레이 하면 코인과 회전목마 탑승권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으로는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코인샵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고, 회전목마 탑승권으로 랜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내가 등록한 친구가 일정한 경험치를 달성할 때마다 친구와 나에게 모두 각종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 타임 2,000분, 1,111킬 수 등 9개의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총기가 선물로 든 ‘11주년 아바 퍼레이드’ 박스가 제공되고, 9개 모두 달성 시 포춘 시리즈 총기가 포함되어 있는 ‘11주년 특별 선물’을 추가 지급한다.
◇ 엔씨 버프툰, 리니지M과 콜라보레이션 웹툰 공개엔씨소프트의 ‘버프툰(BUFFTOON)’이 엔씨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공동 작업) 웹툰을 공개했다.
버프툰은 엔씨가 서비스하는 웹툰 플랫폼이다. 판타지, 순정, 드라마 등 각종 장르의 웹툰을 모바일과 PC로 제공한다. 웹소설, 오디오북,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도 서비스하고 있다.
엔씨는 4일부터 콜라보 웹툰 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버프툰의 인기 웹툰 주인공이 등장해 리니지M 플레이 후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총사’ 등을 소개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유저 간담회 ‘군주의 밤 2018’ 개최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 유저 간담회 ‘군주의 밤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주의 밤 2018’은 오는 27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2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석이 어려운 유저들도 공식 카페를 통해 실시간 관람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원 스튜디오의 김희재 총괄프로듀서와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이효진 디렉터가 참석해 향후 개발 방향성 및 신규 콘텐츠를 발표한다. 또, ‘실시간 PVP(베타 버전)’ 시연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행사 참석 유저 전원에게 ‘2018 한정 패키지’를 선물한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3.0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3.0을 실시했다.
3.0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신(新) 종족 '오크'를 선보인다. 원작에도 등장하는 '오크'는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에 보너스를 받으며, 180레벨부터 시작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오크만의 장비를 획득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신 서버 오픈도 진행된다. 신 서버는 '아인하사드'와 '발라카스'로, '아인하사드'는 오크는 180레벨, 다른 종족은 1레벨부터 시작하는 서버이다.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제공한 환경으로, 강력한 부스팅으로 레벨업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발라카스'는 기존 서버에서 레볼루션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만이 이동할 수 있는 서버로, 친구와 다른 서버에서 즐기다 함께 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일정 시간 동안 보호막이 형성되고, 공격력이 증가하는 신규 스킬 '임팩트 배리어'를 선보이고, 필드 보스 '코마보르'를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3.0 업데이트를 기념해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를 총 300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발라카스로 이전하는 이용자와 레볼루션 공식 페이스북에 자신이 만든 오크 캐릭터를 인증한 이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 8'을 지급한다. 게임에서 여러 콘텐츠를 즐기면 비밀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도 받을 수 있다.
◇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여자친구 히트곡 '오늘부터 우리는' 업데이트뱅드림!>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의 인기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 버전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을 공개했다.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은 2015년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Flower Bud'의 타이틀 곡으로, ‘여자친구’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생기발랄한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선 일본에서 데뷔곡으로 선보여, 현지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선물함을 통해 제공된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 음원을 받은 뒤, ‘프리 라이브’와 ‘협력 라이브’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여자친구’의 히트곡 업데이트를 기념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7월 10일(화)까지 게임 접속자들에게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스타’, 캐릭터 성장에 사용하는 ‘연습티켓’ 등을 매일 지급한다.
◇ 네이버 인기 웹툰 IP 신작 ‘덴신마 with NAVER WEBTOON’ BI 공개신스타임즈는 인기 네이버 웹툰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3종 IP를 활용한 판타지 전략 카드 RPG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의 BI를 4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BI는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등 각 작품의 특색을 십분 살려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오는 3분기 이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는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은 네이버 인기 웹툰 3종의 주인공을 아기자기한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으로 재현했으며, 인기 네이버 웹툰 3개의 IP가 하나로 뭉친 만큼 폭발적인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웹툰 주요 인물을 비롯해 픽셀세계를 위해 시공간을 넘나들며 아인슈타인, 관우, 알렉산더 등 전세계 유명 인물들과 전투하거나 동료로 삼는 신선한 세계관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 <포트나이트> '포린이 놀이터' 모드 오픈포트나이트>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기간 한정 모드 '포린이 놀이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포린이 놀이터’는 배틀로얄 장르 게임 초보 유저들이 친구들과 함께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부담 없이 게임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도록 배려한 기간 한정 모드다.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는 아군 사격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친구들과 스쿼드를 맺어 아군 또는 적군으로 플레이하면서 연습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게임 중 사망하면 부활하여 그 자리로 다시 낙하해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매치 시간은 한 시간이고 폭풍이 종료 5분 전부터 움직이기 시작하기 때문에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여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반 모드보다 자원 획득량이 10배 증가해 자원에 구애받지 않고 <포트나이트>만의 매력인 '액션 빌딩'을 연습할 수 있다. 확률적으로 일정 위치에서 생성되는 보물상자와 탄약상자가 모든 생성 위치에 등장하고, 다수의 자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라마'가 일반 게임보다 더 많이 생성되어 다양한 무기의 사용법을 연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린이 놀이터’ 모드 오픈을 기념해 유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 참가해 참신한 아이디어의 구조물을 만들어 이미지나 영상 파일을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V-Bucks를 제공한다.포트나이트>포트나이트>포트나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