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The Boys)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했다.
2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더 보이즈'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2억뷰를 돌파했다.
'더 보이즈'는 소녀시대가 2001년 10월 발매한 정규 3집 타이틀곡이다. 소녀시대는 이 곡으로 국내 차트 1위와 음악방송 1위를 석권했으며,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올해의 가수상과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뮤직비디오는 2014년 9월 1억뷰를 돌파했으며, 이후로도 글로벌 팬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얻으며 2억뷰 고지를 넘어섰다.
이밖에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중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와 '지'(Gee)가 2억뷰를, '오!'(Oh!)와 '미스터 택시'(MR. TAXI)가 1억뷰를 돌파한 상태다. 멤버 태연의 솔로곡 '아이'(I) 뮤직비디오도 1억뷰를 돌파한 바 있다.
소녀시대는 오는 9월 5일 태연, 써니, 효연, 유리, 윤아 등 5명으로 구성된 새 유닛 소녀시대-오!지지(소녀시대-Oh!GG)로 출격해 싱글 '몰랐니'(Lil' Touch)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