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美빌보드 앨범·싱글 차트 동시 진입



가요

    블랙핑크, 美빌보드 앨범·싱글 차트 동시 진입

     

    걸그룹 블랙핑크가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빌보드가 16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앨범 '킬 디스 러브'는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4위를 기록했다. 또, 해당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는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4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가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과 '핫100'에 동시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이들은 지난해 6월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과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른 바 있다. 블랙핑크는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K팝 걸그룹의 빌보드 메인 차트 최고 기록을 다시 썼다.

    그런가 하면,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6일 오후 6시 50분쯤 2억 건을 넘어섰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7억뷰), '마지막처럼'·'붐바야'(5억뷰), '불장난'·'휘파람'(3억뷰), 제니의 '솔로'(SOLO)·'킬 디스 러브'(2억뷰), '스테이'(1억뷰) 등 총 8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블랙핑크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축제 '코첼라 페스티벌'에 무대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올랐으며, 17일부터 미국 로스엔젤레스를 시작으로 북미 투어에 나선다. 18일에는 미국 유명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 녹화에 참여하고, 19일에는 '코첼라 페스티벌' 2회차 무대에 오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