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한국가수 최초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 1위



가요

    방탄소년단, 한국가수 최초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 1위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1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난 12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는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에 올랐다.

    또한 앨범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3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중 처음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으며, 싱글 차트에서는 지난해 '아이돌'(IDOL)로 세웠던 한국 그룹 최고 기록(21위)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뿐만 아니라 '오피셜 앨범 차트 업데이트 톱 100',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 톱 100',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 톱 100',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 톱 100' 등 각종 세부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연작인 '맵 오브 더 소울'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다. 여기에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에 대해 노래한 펑크 팝 장르의 곡인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7곡이 실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