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보이그룹 엑소 멤버 디오(본명 도경수)의 입대 날짜가 잡혔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디오가 7월 1일 입대해 육군 현역으로 복무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소속사는 "디오는 지난 7일 시우민의 입대로 엑소 멤버들의 군복무가 시작된 만큼, 국방의 의무를 빠른 시일 내에 이행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멤버 및 회사와 충분한 논의 끝에 입대를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디오가 조용히 입대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본인의 의사를 존중해 입대 장소 및 시간은 공개하지 않고 당일 별도의 행사도 진행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디오는 2012년 엑소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연기 활동도 펼쳐 영화 '스윙키즈',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백일의 낭군님'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입대 소식이 전해진 뒤 디오는 자필편지를 공개해 "오랜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인 만큼 건강히 무사히 잘 다녀오겠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이어 그는 "항상 응원해주시는 '엑소엘'(팬클럽)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언제나 모든 분들이 항상 웃는 일들만 가득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조심히 잘 다녀와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고 했다.
엑소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이미지
한편, 엑소는 디오가 입대하는 7월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엑소의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인 '엑소 플래닛 #5 - 익스플로레이션 -'(EXO PLANET #5 - EXplOration -)은 7월 19~21일, 26~28일 총 6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소속사는 "엑소는 작년 11월 발표한 정규 5집과 12월 발매한 정규 5집 리패키지 앨범의 수록곡들을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라면서 "디오는 7월 1일 입대하는 관계로 이번 콘서트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