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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소속사 "팬 이벤트 건으로 심려끼쳐 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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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탄소년단 소속사 "팬 이벤트 건으로 심려끼쳐 죄송"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팬 이벤트를 추진해 온 팬 단체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사과했다.

    빅히트는 5일 방탄소년단 공식 팬 카페에 오는 15~16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22~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글로벌 팬미팅 'BTS 5TH MUSTER 'MAGIC SHOP'(제5회 머스터 매직샵)에서 진행될 팬 이벤트와 관련한 입장문을 게재했다.

    앞서 이번 팬미팅의 팬 이벤트를 준비해 온 방탄소년단 팬 연합(BTS 독려연합·아미집) 측은 빅히트 측이 구체적인 설명 없이 팬들의 제안을 거절하고 약 한 달간 메일 회신을 하지 않는 등 무성의한 태도를 보였다며 피드백을 요구한 바 있다.

    빅히트는 입장문을 통해 "팬 이벤트를 추진해 온 팬 단체와의 소통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 말씀 드린다"면서 "주관을 맡은 팬 단체가 이번 팬 이벤트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며, 빅히트에서 지원을 해서라도 차질 없이 팬 이벤트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팬 이벤트를 추진해 온 단체가 저희의 제안을 수락할 시 협의 후 슬로건의 내용과 디자인을 확정하고 빅히트가 직접 제작해 종이 슬로건 이벤트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팬 단체에서 요청한 '천 슬로건'은 현재 제작소요 시간 등을 고려했을 때 현실적으로 진행이 어렵다"고 했다.

    아울러 빅히트는 "이번 사안을 계기로 팬 여러분이 비용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팬 이벤트에 대해 전면 재검토하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현재까지 승인된 팬 이벤트에 한해 협의된 내용으로 진행하고, 이후 팬 이벤트는 다각도로 검토 후 팬 여러분께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 방안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팬 이벤트가 공연 기획 및 연출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팬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빅히트는 "이번 팬 이벤트 건으로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재차 사과하며 "'머스터 매직샵'을 손꼽아 기다리시는 팬 여러분과 더욱 즐겁고 기억에 남는 공연을 만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빅히트 입장 전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입니다.

    이번 BTS 5TH MUSTER [MAGIC SHOP] 팬 이벤트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빅히트는 팬 이벤트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빅히트는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및 팬미팅에서 진행되는 팬 이벤트가 아티스트와 팬이 교감하고 소통하는 아름다운 순간이며 이 시간이 모두에게 너무나 소중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이번 팬 이벤트를 추진해 온 팬 단체(BTS 독려연합 및 아미집)와의 소통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지난 5월 31일, 빅히트는 해당 팬 단체로부터 여러 사정 상 '슬로건 이벤트' 진행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빅히트는 현 상황에 대해 팬 대상의 공지가 필요할 수도 있음을 해당 팬 단체에 전달한 후, 팬 카페 공지 및 후속 대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빅히트는 주관을 맡은 팬 단체가 이번 팬 이벤트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며, 빅히트에서 지원을 해서라도 차질 없이 팬 이벤트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빅히트는 팬 이벤트를 추진해 온 단체가 저희의 제안을 수락할 시 협의 후 슬로건의 내용과 디자인을 확정하고 빅히트가 직접 제작해 종이 슬로건 이벤트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다만, 팬 단체에서 요청한 '천 슬로건'은 현재 제작 소요 시간 등을 고려했을 때 현실적으로 진행이 어렵습니다.

    팬 여러분에게 부담이 되는 팬 이벤트에 대해 재검토하겠습니다.

    빅히트는 이번 사안을 계기로 팬 여러분이 비용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팬 이벤트에 대해 전면 재검토하고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승인된 팬 이벤트에 한해 협의된 내용으로 진행하고, 이후 팬 이벤트는 다각도로 검토 후 팬 여러분께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 방안을 준비하겠습니다. 이러한 판단은 과거 팬 여러분의 부담을 고려해 선물 수령을 중단했던 회사 결정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팬 이벤트가 공연 기획 및 연출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팬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빅히트는 공연을 관람하시는 분들께 최고의 감동을 전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팬 이벤트를 공연 기획 및 연출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원칙을 유지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팬 이벤트에서 '떼창'이나 '아미밤 콘트롤' 등을 진행하고 싶어 하시는 것을 이해하나, 이를 이벤트마다 공연 기획과 연출에 맞는지 검토한 후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웸블리 공연에서 진행된 'YOUNG FOREVER' 떼창의 경우, 팬 이벤트가 아니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빅히트는 이번 팬 이벤트 건으로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BTS 5TH MUSTER [MAGIC SHOP]를 손꼽아 기다리시는 팬 여러분과 더욱 즐겁고 기억에 남는 공연을 만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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