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소미가 밝힌 JYP 떠나 YG 레이블 향한 이유

가요

    전소미가 밝힌 JYP 떠나 YG 레이블 향한 이유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전소미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에서 솔로 데뷔 앨범 ‘벌스데이'(BIRTHDAY)’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가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더블랙레이블에 새 둥지를 튼 이유를 밝혔다.

    전소미는 13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 솔로 데뷔 싱글 '벌스데이'(BIRTHDA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에서 JYP를 떠난 이유를 묻자 "음악적으로 지향하는 바가 달랐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불화는 아니었다"며 "서로 잘 응원해주는 상태로 나오게 됐다. 저는 지금 JYP를 응원하고 있다. JYP도 저를 응원해주고 있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더블랙레이블을 택한 이유에 대해선 "처음 미팅을 하러 갔을 때 테디 오빠와 미팅을 했는데, 너무 행복하게 저의 활동 계획을 말씀하시는 걸 보고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라면서 "'날 위해 이렇게 생각해주시는 분이 있다니' 싶어 더블랙레이블로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했다.

    JYP 소속일 때와 달라진 점을 묻는 말에는 "추구하는 스타일이 많이 다른 것 같고, 노래하거나 작업할 때 조금 더 가깝게 지내면서 직접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라고 답했다.

    YG가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성접대 의혹, 비아이의 마약 스캔들 등 잇단 논란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았던 것에 대해선 "솔로 데뷔를 오래 기다려왔기에 흔들리지 않고 저는 저대로 나름 열심히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전소미는 이날 오후 6시 솔로 데뷔 싱글 '벌스데이'에 수록된 2곡의 음원을 공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