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부담 낮추는 데 동참" 대전 고1 무상교육 앞당겨 시행



대전

    "코로나19 부담 낮추는 데 동참" 대전 고1 무상교육 앞당겨 시행

    대전시교육청, 2학기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무상교육 확대 시행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자료사진)

     

    대전시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자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무상교육 계획을 앞당겨 시행하기로 했다.

    대전시교육청은 단계적 무상교육에 따라 현재 고등학교 2·3학년에 적용된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오는 2학기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당초 계획보다 한 학기 앞당긴 것으로, 이에 따라 대전지역 모든 고등학생이 올해 2학기부터 무상교육을 받게 된다.

    코로나19로 경기침체와 소득감소, 고용불안 등에 직면한 학부모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추는 데 동참한다는 취지다.

    입학금과 수업료를 학교장이 정하는 자율형 사립고와 사립 특목고 등을 제외한 대전지역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9월부터 수업료와 학교운영지원비를 납부하지 않게 된다.

    시교육청은 학생 1인당 약 90만 원(일반고 기준)의 학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른 소요 예산은 108억 원으로, 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집행되지 못한 예산을 활용해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올해 2학기부터 무상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대전광역시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고등학교 1학년 무상교육 조기 시행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