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Feat. 니키 미나즈)'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팝가수 니키 미나즈가 등장하는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0시 58분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24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로, 이 그룹이 지닌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이 곡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발매 전부터 방탄소년단과 니키 미나즈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고,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1위에 오르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기존 '아이돌' 뮤직비디오에 니키 미나즈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표현됐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또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상남자' '봄날' 3억뷰, 'Save ME' 'Not Today' 4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FAKE LOVE' 7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 'DNA' 뮤직비디오는 10억뷰를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