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수 회장. (사진=크레택책임 제공)
국내 최대 산업 공구 유통기업인 크레텍책임 주식회사가 제25회 한국유통대상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매일경제신문 등이 주최·주관해 유통산업 발전과 경영 혁신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유통 분야 포상이다.
지난 1971년 창업한 크레텍책임은 국내 최대 산업공구 유통기업으로 전 세계 1200여 브랜드, 13만여 품목을 제조사로부터 공급받아 국내 유통사와 산업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방대한 제품 정보를 분류해 체계화하고 과학적인 유통망을 구축하는 등 우수한 산업 공구 공급에 앞장서 국내 공구 산업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서울본사. 통합물류센터 (사진=크레택책임 제공)
크레텍책임은 공구업계 최초로 표준 가격제와 바코드시스템 정착, 품질경영 국제인증 ISO9001 획득, 전 상품에 대한 디지털컨텐츠시스템 구축과 온라인 주문시스템 도입, 재해·사고에 대비한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공구 유통산업의 IT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1989년부터 격년으로 발행하고 있는 '한국산업공구보감'은 공구 대백과 역할을 하며 공구·유통 제조사가 참고하는 표준서 역할을 하고 있다.
크레텍책임은 국내외 재해 성금, 연말 이웃돕기, 초·중·고 꿈나무 지원 등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