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원 세 모녀 살인 김태현, 성범죄 전과 있었다(종합)



사건/사고

    노원 세 모녀 살인 김태현, 성범죄 전과 있었다(종합)

    김태현. 서울경찰청 제공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태현(24)에게는 성범죄 전과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6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김씨에게는 전과가 2차례 있었는데 이 중 하나가 성범죄 관련이었다.

    먼저 2019년 11월에 성폭력 특별법상 성적 목적을 위한 다중이용장소 침입 전과가, 지난해 6월에는 정보통신망법상 불안감 조성 혐의의 범죄 경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보통신망법상 불안감 조성은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문자나 영상을 상대방에게 반복적으로 전송할 때 성립된다.

    김씨는 사건 당일인 지난달 23일 오후 퀵 서비스 기사인 척 위장해 피해자들의 자택에 침입했다. 김씨는 혼자 집에 있던 작은딸을 살해하고 뒤이어 귀가한 어머니와 큰딸 A씨를 차례로 살해했다.

    서울 노원구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인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 김태현이 지난 4일 오후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 조사가 진행되며 김씨가 치밀하게 범죄를 계획했던 정황들도 드러나고 있다. 그는 자신의 휴대전화를 이용해 살인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방법 등을 검색했다. 그가 검색한 단어로는 '급소'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세 모녀의 자택에 침입하면서 갈아입을 옷도 미리 준비해갔던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직후 피가 묻은 옷을 벗고 준비해간 옷으로 갈아입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김씨가 범행 당일 피해자 중 A씨가 종종 게임을 하곤 했던 PC방에 방문한 뒤 피해자의 주거지로 향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당시 김씨는 게임은 하지 않고 둘러보기만 한 뒤 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후 조사에서 김씨의 범죄 심리 분석을 위해 프로파일러를 직접 대면 조사에 투입했다. 이후 면담 조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이코패스 성향이 있는지 등을 따져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