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히트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1억 뷰를 넘겼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일 오전 3시 46분쯤 11억 회를 돌파했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각각 12억 뷰를 넘긴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포함해 3번째 11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공개한 첫 영어 싱글로, 코로나19 때문에 모두 힘든 시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경쾌한 디스코 팝이다.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통산 3회)를 차지했고, 32주 동안 진입해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도 새로 썼다.
방탄소년단은 11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 3편을 포함해 9억 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 리믹스'(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7억 뷰의 '피 땀 눈물' 등 총 33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두 번째 영어 싱글 '버터'(Butter)를 발매했다. 여름을 겨냥한 밝고 에너지 넘치는 곡으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