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작심 분노 "그렇게 단독 기사 쓰고 싶나, 확인하고 써 달라"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경남

    김경수 작심 분노 "그렇게 단독 기사 쓰고 싶나, 확인하고 써 달라"

    핵심요약

    "법원에 제출한 상고 이유서나 최후 진술문 정도라도 확인해야 하는 것 아닌가"
    "노무현 대통령 마지막까지 모신 사람으로 누가 될까 조심하면서 정치해 왔다"
    "묻지마 불법 공모라는 게 상식적으로 있을 있는 일이냐고 항변하는 것"

    도청 나서는 김경수 경남지사. 연합뉴스도청 나서는 김경수 경남지사. 연합뉴스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을 받고 재수감을 앞둔 김경수 전 지사가 일부 언론의 '단독 보도'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 전 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리 단독 기사가 좋더라도 제발 최소한이라도 확인하고 기사를 써 주시기 바란다"며 "제발 '확인' 좀 하고 기사 써 달라는 부탁을 도대체 언제까지 해야 하냐"고 밝혔다.

    그는 "한 언론에서 단독으로 저와 관련된 기사를 내보냈다"며 "특검 조사 당시 숱하게 겪었던 일이 다시 반복되고 있다. 당시에도 단독 기사로 저에 대한 일방적인 비방이나 비난성 기사가 쏟아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경공모 사무실에서 킹크랩 시연을 본 후 수고비 명목으로 100만 원을 주고 왔다는 기사를 비롯해 재판 과정에서 허위로 밝혀진 수많은 기사들을 단독이라는 이름을 달아 보도했다"며 "검찰발 단독 기사는 대부분 검찰이 흘린 기사를 그대로 쓰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게 단독 기사가 쓰고 싶으십니까? 이제는 최소한 제가 왜 이렇게 항변하고 있는지, 기사 쓰기 전에 제가 법원에 제출한 상고이유서나 제 최후진술문 정도라도 한 번 확인을 해 주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김 전 지사는 "김동원과 경공모에 대해 다른 온라인 모임과 마찬가지로 성심성의껏 응대했다고 여러 번 밝혔다. 찾아오겠다고 하면 일정 확인해서 연락해 만나고 회원들과 간담회를 요청하면 찾아가서 만났다"며 "이번 사건의 본질은 김동원과의 만남이 문제가 아니라 처음 만나는 온라인 모임과 두세 번 만나 불법을 공모했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더군다나 노무현 대통령님을 마지막까지 모셨던 사람으로 조금이라도 누가 될까 조심조심하면서 정치를 해 왔던 사람으로서, 이런 식의 '묻지 마 불법 공모'라는 게 상식적으로 있을 수 있는 일이냐고 항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런데 오늘 보도된 한 언론의 단독 기사 내용은 마치 제가 김동원과는 연락하면 안 되는 사이였는데 연락을 했으니 문제가 있다는 식이었다"며 "정치인이라면 누구나 하고 있는 일인, 홍보성 기사를 주변 지인들이나 지지모임에 보내는 것도 문제를 삼았다"고 불만을 나타냈다.

    이어 "정치인이 온라인 지지 모임들과 담 쌓고 살았어야 한다는 얘기입니까? 더군다나 저는 노무현, 문재인 두 분 대통령님을 가까이서 모셨던 인연 때문에, 두 분을 좋아하는 모임들이 저에게 연락하고 찾아왔고, 저로서는 최대한 성의를 다해 만났다"며 "그것이 두 분을 모셨던 사람으로서 제가 해야 할 도리라고 생각하고 정치를 했다. 온라인 모임을 성심성의껏 만났다는 것과 '불법을 공모'했다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라고 지적했다.

    김 전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글과 함께 대법원에 제출했던 상고이유서와 의견서를 첨부하며 "아무리 단독 기사가 좋더라도 제발 최소한이라도 확인하고 기사를 쓰시기 바란다. 기사 쓸 때 제발 '확인' 좀 하고 써 달라는 부탁을 도대체 언제까지 해야 하냐"고 재차 강조했다.

    김 전 지사는 오는 26일 오후 1시 도민들에게 마지막으로 인사를 하고 창원교도소에 재수감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