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시·클린턴·오바마, 미 정착 아프간 난민 공동지원

연합뉴스연합뉴스미국의 전직 대통령들이 아프가니스탄 난민을 공동지원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5일 보도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스타벅스 등 280 여 기업과 단체들이 미국에 정착하는 이들을 위해 만든 웹사이트 웰컴닷유에스에 부시·클린턴·오바마 전 대통령이 부인들과 함께 참여한다.

부시와 부인 로라는 성명에서 "수 천명의 아프간인들이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와 함께 최일선에 섰고 이제 아프간인들은 우리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아프간인 등의 이민이 미국 일부 지역에서 국민들을 분열시키는 현안으로 남아있지만 많은 주와 지역 지도자들이 지역사회에서 난민들을 환영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

바이든 정부는 미국의 군사기지에 5만 명에 달하는 아프간 난민을 수용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더 많은 난민들이 해외의 제3국에서 오도가도 못하고 있다.

일부 난민 단체들은 미국이 캐나다에서 사용되는 모델과 유사하게 개별 난민을 위한 민간 또는 지역사회 후원 프로그램을 채택할 것을 촉구해 왔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국민의나라만들기2023-12-12 13:31:01신고

    추천1비추천0

    한국 사회에 노인과 젊이 함께 하는 사회 구성인 으로서 사회가 악마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는 대한민국 국가 예컨대 지금 상황이 노인만 죽어 나가고 있다 그래서 한국 사회가 불안한 하고 서민 생활도 불안한 대한민국에 기덕권자 만 살 수 있는 이게 대한민국 나라다

  • NAVER가슴살2023-12-12 11:14:40신고

    추천3비추천0

    그래 아가리만 계속 털어봐라 ㅋㅋ

  • NAVER자몽전사2023-12-12 10:02:25신고

    추천5비추천0

    TV에 매일 육아와 성비에 따른 좋지 않은 것 만 나오는데 낳고 싶겠습니까. 안그래도 가난의 대물림이 싫어서 결혼안한다는 젊은세대가 85%인 이나라에서.. 솔직히 금쪽같은 이 프로 보면서 끔찍한 이라고 말하고 싶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