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번엔 밀착 '젖소 원피스' 캐릭터…우유업계 연이어 논란



생활경제

    이번엔 밀착 '젖소 원피스' 캐릭터…우유업계 연이어 논란

    • 2021-12-11 19:23

    우유자조금관리위, 누리집 홍보 웹툰 논란 일자 삭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 캡처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 캡처우유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단체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홍보용 웹툰에서 여성 캐릭터를 젖소와 결부시켜 선정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서울우유가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광고를 냈다가 거센 비난을 받고 영상을 삭제한 데 이어 우유업계 단체가 비슷한 문제로 도마 위에 오른 것이다.

    11일 낙농업계에 따르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날까지 '춘봉리 밀키'라는 홍보 웹툰 시리즈를 누리집에 실어 왔다.

    2014년에 처음 제작된 이 시리즈의 첫 화인 '춘봉리 사람들'에는 몸에 밀착된 젖소 무늬 드레스를 입은 '밀키'라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밀키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어디죠?'라며 길을 묻자 주변 남성 캐릭터들이 밀키의 외모를 노골적으로 평가하고 감탄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 캡처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 캡처온라인에서 논란이 일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날 누리집과 블로그에서 해당 웹툰을 급히 삭제했다.

    이에 앞서 서울우유는 지난 8일 여성을 젖소에 비유하는 듯한 광고를 올렸다가 뭇매를 맞았다.

    서울우유는 누리집 사과문을 통해 "광고 영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안을 내부적으로 무겁게 받아들이며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하게 검토하고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