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윤석열 "민주당엔 들어갈 수 없어 부득이 국민의힘 선택했다"



국회/정당

    [영상]윤석열 "민주당엔 들어갈 수 없어 부득이 국민의힘 선택했다"

    핵심요약

    윤석열 전남 선대위 출범식서 또 실언
    "호남분들 그동안 국민의힘 지지하지 않았다"
    "민주당에 들어갈 수 없어 부득이 국민의힘 선택"
    80년대 민주화운동 대해선 "자유민주주의 정신 안 따라"
    "외국에서 수입한 이념에 사로잡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3일 오전 광주 북구 인공지능(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내 AI 데이터센터 건립 예정지를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3일 오전 광주 북구 인공지능(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내 AI 데이터센터 건립 예정지를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3일 "저도 정권 교체를 해야겠고, 더불어민주당에는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에 제가 부득이 국민의힘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당 경선 때도 "정신머리부터 바꾸지 않으면 우리 당은 없어지는 것이 낫다"라고 말해 당원들의 비판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논란이 예상된다.

    윤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전남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국민의힘이 그동안 제대로 잘 못했기 때문에 호남이 그동안 국민의힘에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고 지지하지 않으셨다"라고 말하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부득이하게 국민의힘을 선택했다고 말하면서 "국민의힘이 진정한 국민 지지를 받는 수권정당이 되기 위해선 엄청나게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고 저도 늘 주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민주화 운동을 폄훼하는 발언도 내놓았다. 그는 "80년 대 민주화운동을 하신 분들도 많이 있지만, 그 민주화운동이 그야말로 자유민주주의 정신에 따라 하는 민주화운동이 아니고, 어디 외국에서 수입해온 이념에 사로잡혀서 민주화운동을 한 분들과 같은 길을 걸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시대에는 민주화라는 공통된 목표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이해가 됐지만, 문민화가 되고 우리나라 정치에서는 이제 민주화가 이뤄지고 사회 전체적으로 고도 선진사회로 발전해 나가는데 엄청난 발목을 잡아왔다. 지금도 여전히 그렇다"라고 말했다. 일부 운동권의 정치 카르텔을 비판하려는 의도로 보이지만, 우리나라의 80년대 민주화운동 자체가 자유민주주의 정신에 따라서 한 것이 아니라고 말해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