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2연승 마감한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선수들 부담 컸을 것"



배구

    12연승 마감한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선수들 부담 컸을 것"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한국배구연맹(KOVO)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한국배구연맹(KOVO)12연승 상승세를 달리던 도로공사가 결국 '선두' 현대건설에게 무릎을 꿇었다.
     
    도로공사는 8일 경기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로공사와 도드람 2021-2022 V-리그 4라운드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1-3(25-22, 17-25, 24-26, 25-22)으로 졌다.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은 "선수들이 12연승까지 하면서 체력적 부담이 컸을 것"이라며 "어떻게든 이겨보려 했지만 어려움이 있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경기 전 세터 이윤정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윤정은 큰 경기에 대한 부담 탓에 부진했다. 김 감독은 "이윤정은 아직 어리다. 큰 경기라서 흔들렸던 것 같다"면서 "경험을 쌓아야 할 것 같다. 앞으로 이겨내야 할 부분"이라고 다독였다.
     
    도로공사는 앞서 12경기에서 거침 없이 달려왔다.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은 만큼 체력 부담도 컸을 것이다. 김 감독은 "체력이 떨어지면서 집중력도 떨어진 것 같다. 이번 패배의 요인인 것 같다"고 밝혔다.
     
    외국인 선수 켈시는 24득점을 올렸지만 공격 성공률이 29.41%에 그쳤다. 김 감독은 "켈시가 오늘 복통이 있어 컨디션이 많이 안좋았다"고 설명했다.
     
    다음 현대건설과 경기는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김 감독은 "우리 경기력을 펼치면 대등한 경기가 될 것"이라며 "정지윤이 들어오면서 우리의 약점을 노출했다. 극복하면 더 낫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