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상]이재명, 설 앞두고 이낙연과 텃밭인 호남 민심 '구애'

광주

    [영상]이재명, 설 앞두고 이낙연과 텃밭인 호남 민심 '구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7일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광주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7일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광주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연합뉴스대선의 분수령이 될 설 연휴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7일 민주당의 심장부인 광주를 찾아 광주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호남 민심잡기에 나섰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공항에서 광주 공약을 발표하면서 5·18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과 함께 지역의 해묵은 현안인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를 매듭짓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에 대해 "역대 정부의 중점 공약이었음에도 수년 동안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며 "군공항 부지에 광주의 미래를 심겠다는 시민 여러분의 바람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인공지능연구원 및 AI기업 맞춤형 종합교육센터 설립 △미래 모빌리티 융합 클러스터 조성 △광주역~전남대 일대 스타트업 밸리 구축 △그린수소트램 시범사업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관련 디지털 콘텐츠 밸리 특화사업 조성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이 후보는 광주 서구 화정 아이파크 붕괴 현장을 찾아 피해자 가족들을 위로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피해자 가족들과 대화를 나눈 이 후보는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중대 사고를 반복해서 일으키는 기업에 대해서는 더 이상 그런 위험한 기업 활동을 못하도록 건설 면허를 취소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강력한 대응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 후보는 전통시장인 북구 말바우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돈보다 목숨이 더 중요한 것 아니냐"며 "서민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꼭 만들겠다"고 약속하며 거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 후보는 광주 마지막 일정인 충장로우체국 앞에서 열린 '우다방에서 보장께' 광주시민 속으로! 행사에서는 이낙연 전 대표와 함께 등장해 광주시민들을 만났다.

    이 후보의 광주행은 설 연휴 전 이 전 대표와의 원팀 행보를 통해 민주당 지지세가 강하지만 과거 대선과 달리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지 않고 있는 호남 민심을 다잡겠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또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여권의 최대 지지기반인 호남에서 `이재명 돌풍'을 점화해 수도권으로 여세를 몰아가겠다는 의지로도 읽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