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대통령, 이창양‧이영 장관 임명…내각 완료 11명으로 늘어



국회/정당

    尹대통령, 이창양‧이영 장관 임명…내각 완료 11명으로 늘어

    핵심요약

    윤 대통령, 이창양 산자부‧이영 중소벤처부 장관 임명 재가
    추경호 부총리 등 모두 11명 인선 완료…한동훈‧정호영 후보 등 7명 남아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한 첫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한 첫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 앞서 인선이 마무리 된 9명 장관을 포함하면 새 정부에서 임명된 장관은 모두 11명으로 늘었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윤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된 이창양 산자부‧이영 중소벤처부 장관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사들에 대해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은 청문보고서 채택에 동의한 바 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이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되지 않은 박진 외교부‧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 오후 국무회의 개의 정족수를 충족하며 '코로나 손실보상' 추가경정예산안 의결을 순조롭게 마무리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정식 고용노동부‧조승환 해양수산부‧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종섭 국방부‧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한화진 환경부 장관 등 7명에 대해선 민주당이 보고서 채택에 동의하며 앞서 임명이 완료됐다. 이날 오전 박진 외교부‧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해선 임명을 강행했고, 이창양 산자부‧이영 중소벤처부 장관은 야당의 동의를 받아 임명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
    이로써 새 정부 내각 18명 중에서 11명 장관 자리가 채워졌다. 민주당은 정호영 보건복지부‧원희룡 국토교통부‧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한동훈 법무부‧김현숙 여가부 장관 후보자 등 5명에 대해선 '부적격' 의견을 밝혔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고 있고, 교육부는 김인철 전 후보자의 자진 사퇴로 미정인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