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필승조 최민준' 특급 마무리 부재에 변화 시도한 SSG 김원형 감독



야구

    '필승조 최민준' 특급 마무리 부재에 변화 시도한 SSG 김원형 감독

    우완 불펜 최민준. SSG 랜더스우완 불펜 최민준. SSG 랜더스마무리 투수 김택형의 이탈로 골머리를 앓던 SSG 김원형 감독이 불펜진에 변화를 시도한다.

    김 감독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원정 경기를 앞두고 "최민준이 어제 경기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면서 "앞으로 최민준을 믿고 큰 역할을 맡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날 3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최민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뒷문을 든든하게 지키던 김택형은 17일 왼쪽 전완근 손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올 시즌 21경기에 등판해 15세이브로 이 부문 1위를 달리던 김택형의 부재는 SSG에 매우 뼈아프다. 김 감독은 "김택형은 20일 재검진을 받기로 했지만 열흘 안에 돌아오기는 힘들다"면서 "현재 불펜 투수들이 좀 더 힘을 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택형이 빠진 상황에서 SSG는 17일 두산전에서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7회까지 9 대 5로 앞섰지만 불펜 투수 한두솔과 윤태현이 2실점씩 기록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양 팀은 결국 연장 12회 혈투 끝에 9 대 9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연장 10회에 나선 최민준은 3이닝 동안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아쉽게 승리를 놓쳤지만 김 감독은 최민준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그는 "(김)민준이가 3이닝 무실점 하는 덕분에 팀이 지지 않았다"면서 "지지 않는 것도 소득이었다. 좋은 투구를 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감독은 최민준을 필승조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불펜진에는 중요한 시점에 들어갈 선수 부족하다"면서 "민준이를 믿고 그 역할을 맡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