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 대통령, 특허청장에 이인실…또 여성 중용(종합)

윤 대통령, 특허청장에 이인실…또 여성 중용(종합)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 "반응 좋으니까 尹도 좋아하시는 듯"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 대통령실 제공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신임 특허청장에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을 지명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은 신임 특허청장에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을 내정했다"고 전했다.

이 청장은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변리사가 된 여성이다. 부산대 출신으로는 첫 변리사로, 30년 이상 지적재산권 분야에 종사해온 전문가다. 유엔여성지위위원회 회의 전문직여성 대표와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회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위원 등을 맡은 바 있다.

이 청장을 포함해 최근 내정한 장관 후보자와 차관급 인사 4명 모두 여성이다. 윤 대통령이 요직에 여성들만 내리 4명을 내정한 셈이다.

대통령실은 "여성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실현하기 위해 20년 이상 여성단체 활동에 참여했다"며 "여성 발명인 지원과 여성 경제 인력 발굴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과거 고정관념을 깨고 변리사라는 새로운 길에 도전하여 입지전적인 성공을 거둔 이 내정자야말로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창조적 도전을 격려지원하고, 특허청을 이끌어 대한민국이 지식재산 강국이 되는데 크게 기여할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앞으로도 (남은 자리가) 꽤 있다"며 "(여성 인선에 대한) 반응이 좋으니까 (윤 대통령도) 좋아하시는 듯하다"고 전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모든 지적을 아프게 받아들인다"며 "(지적이) 쌓이다가 대통령이 '이 길이다'라고 생각하면 가는 분"이라고 최근 여성 인재 중용의 배경에 대해 부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2

5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이정2022-05-30 00:29:43신고

    추천0비추천1

    눈치 보지말고 소신대로 했으면 좋겠다

    답글 달기

  • NAVERtelsta2022-05-30 00:27:24신고

    추천1비추천0

    김구연 기더기야....왜 제목을 이따위로 쓰냐? 교묘하게 시민들 속이고자 함이냐? 또 다른 말을 왜쓰느거냐? 곧 없어질 단 한명의 장관을 임명한걸 두고...또? 차장급이 4명 ? 마치 윤술통이 여성을 마니 등요하는 것처럼 기사를 이따위로 쓰면 안된다.
    이따위 사악한 술수에 이제는 안속는다. 여기 계시는 민주시민 여러분도 기자가 글을 제대로 쓰는지 검증해 주세요.. 어떻게 교묘하게 편향되게 쓰는지. 이렇게라도 사악한 언론으로부터 개되지를 구해냅시다

    답글 달기

  • NAVER나자린2022-05-29 19:47:56신고

    추천1비추천1

    에구 찌질이 ,,,당일치기 공부하냐? 외신에서 여성 문제 거론하니 ,,이제는 몰아 통 여성 기용? 뭔 철학이 있는겨? 걍 막 해보는 겨?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