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여수세계섬박람회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전남

    여수시, 여수세계섬박람회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 제공여수시청 전경.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9월 19일부터 26일까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시민, 대국민,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캐릭터'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디자인을 선정했다.
     
    전체 참여인원 3679명 중 약 63%에 해당하는 2317명이 최종 캐릭터를 선택했다.
     
    여수시는 캐릭터의 상징성과 독창성을 나타낼 수 있는 이름과 스토리를 선정하기 위해 이번 '네이밍 공모전'을 추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응모 신청서를 접수한다.
     
    응모 신청서와 유의사항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절차는 디자인 개발 전문업체와 담당부서에서 1차 심사,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 4점을 선정하게 된다.
     
    이어 10월 중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고 캐릭터에 이름이 붙여질 예정이다.
     
    1등 1명에 100만 원, 2등 1명 50만 원, 3등 2명 25만 원 등 총 상금 200만 원도 수여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캐릭터에 모두가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이 붙여지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