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벤투 감독이 평가한 9월 A매치 "만족스러운 2경기였다"



축구

    벤투 감독이 평가한 9월 A매치 "만족스러운 2경기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대 카메룬' 경기에서 지시를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파울루 벤투 감독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대 카메룬' 경기에서 지시를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완전체로 치르는 마지막 두 차례 모의고사.

    결과는 1승1무였다. 코스타리카와 2대2로 비겼고, 카메룬을 1대0으로 제압했다. 경기 내용 면에서는 다소 불안한 모습도 종종 노출됐지만, 파울루 벤투 감독은 두 차례 모의고사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벤투 감독은 27일 카메룬전을 마친 뒤 "전체적으로 좋은 경기를 했다. 전반에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였다. 득점 기회도 그렇고, 경기를 컨트롤하면서 상대에게 찬스를 주지 않았다. 상대 롱볼 공격도 잘 막았다"면서 "후반은 수비 조직력을 통해 경기를 컨트롤했다. 찬스를 많이 내주지 않았다. 좋은 경기였고, 정당한 승리였다"고 말했다.

    코스타리카전과 비교해 카메룬전에서는 선발 라인업 다섯 자리를 바꿨다. 예고한대로 전술에서 살짝 변화를 줬다. 테스트와 결과를 다 잡았기에 만족스러운 평가전이었다는 생각이다.

    벤투 감독은 "9월은 상당히 좋은 소집이었다. 결과는 달랐지만, 좋은 두 경기를 치렀다. 두 경기에서 다른 전술을 사용했다. 카메룬전 도중 코스타리카전 전술을 쓰다가 황의조 부상으로 다시 바꿨다. 적응 능력이 괜찮았다"면서 "결론을 말하면 좋은 경기력, 좋은 소집이었다. 선수들 태도도 환상적이었다. 모든 선수를 확인할 수 있는, 완전체로의 마지막 소집이다.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카메룬은 피지컬이 강한 팀, 다이렉트 게임을 하는 헤더가 강한 선수가 포진한 팀, 경기 중 측면을 무너뜨릴 수 있는 빠른 선수가 포진한 팀이라 예상했다"면서 "전환 장면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 좋은 모습으로 막았다. 후반 상대 볼 점유율이 높아진 부분이 있었는데 이런 순간에도 올바른 방식으로 수비해 찬스를 거의 내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제 월드컵이 두 달도 남지 않았다. 11월 국내에서 한 차례 A매치를 준비하고 있지만, 완전체로는 11월14일부터 손발을 맞출 수 있다.

    벤투 감독은 "이번 월드컵을 최대한 준비를 할 예정이다. 조직력도 최선을 다해 준비해야 한다"면서 "9월 소집 이후 두 차례 팀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 11월 한 차례 국내파 위주로 소집하고, 11월14일부터 카타르에서 모두 모인다.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