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6차산업 제품 한마당 '육감만족 마켓'



제주

    제주 6차산업 제품 한마당 '육감만족 마켓'

    제주시 칠성로서 1~2일 열려…6차상품 체험하고 재미도 함께
    27일 '코로나 이후 제주6차산업 활성화 방안' 전문가 세미나도

    '제주6차산업 육감만족한마당 마켓플레이스'가 1~2일제주시 칠성로 쇼핑거리 일대에서 열렸다. '제주6차산업 육감만족한마당 마켓플레이스'가 1~2일제주시 칠성로 쇼핑거리 일대에서 열렸다. 
    제주지역 6차산업 인증 경영체가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 거리를 선보이는 '제주6차산업 육감만족한마당 마켓플레이스'가 막을 내렸다. 
     
    올해 육감만족 한마당 축제는 1~2일까지 제주시 칠성로 쇼핑거리 일대에서 6차산업 업체들의 다양한 제품 전시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간단한 오락 등이 마련됐다. 
     
    15개 제주6차산업 인증 경영체가 참여해 다채로움을 선사한 부스에서는 부모님 손을 잡고 온 아이들이 체험하며 함박웃음을 지어 보였고, 딱지치기와 달고나 뽑기 등 게임 부스는 문전성시를 이뤘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들은 6차산업의 이름에 걸맞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직접 생산한 원물을 가지고 제조, 가공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체험은 과일청 만들기, 친환경 수경재배 반려식물 키우기, 스머징스틱 만들기, 에이드-라떼 만들기, 오메기떡 만들기, 립밤-방향제 만들기, 메밀 씨앗 심기, 풋귤곤약젤리 만들기 등 각양각색이었다. 
     '제주6차산업 육감만족한마당 마켓플레이스'가 1~2일제주시 칠성로 쇼핑거리 일대에서 열렸다. '제주6차산업 육감만족한마당 마켓플레이스'가 1~2일제주시 칠성로 쇼핑거리 일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제주6차산업 인증 경영체 아침미소목장 이성철 대표는 "코로나 때문에 고객과 대화하고 만날 수 없어 아쉬웠는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정창헌 제주특별자치도 식품원예과 식품6차산업팀장은 현장을 찾아 "10월 첫날, 이런 행사를 열 수 있게 돼 기쁘고 도민과 관광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와 제주CBS, 제주의소리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도와 제주도의회, 제주칠성로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이 후원했다.
     
    육감만족한마당 행사와 더불어 오는 27일 오후 2시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는 코로나 이후 제주6차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전문가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6차산업 육감만족한마당은 2015년부터 제주에서 시작돼 지역 내 6차산업의 현황을 알리고 동시에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육감만족'은 소비자의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의 오감(五感)은 물론 6차산업 상품에 대한 만족감까지 육감(六感)을 만족시키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