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태원 압사 뉴스특보 집중…'구해줘 홈즈' 결방-'불명' 녹화 취소

방송

    이태원 압사 뉴스특보 집중…'구해줘 홈즈' 결방-'불명' 녹화 취소

    왼쪽부터 MBC '구해줘! 홈즈'와 KBS2 '불후의 명곡'. 각 방송사 제공왼쪽부터 MBC '구해줘! 홈즈'와 KBS2 '불후의 명곡'. 각 방송사 제공할로윈(핼로윈)을 앞두고 서울 이태원에서 일어난 압사 참사 사망자가 150명을 넘긴 가운데, 이와 관련한 뉴스 특보를 집중 편성함에 따라 예능 프로그램이 줄줄이 결방된다.

    MBC는 30일 오후 공식입장을 내어 "금일 정규방송 편성을 취소하고 이태원 참사 뉴스특보로 편성 체제 전환하여 방송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저녁에 편성된 '복면가왕'을 포함해 '구해줘! 홈즈' '물 건너온 아빠들' '국제뉴스 프로파일링-뜨거운 세계' 등이 결방된다.  

    전날 밤부터 뉴스특보 체제로 전환한 KBS는 1TV에서 '영상앨범 산' '동물의 왕국' '열린음악회' '이슈 픽 쌤과 함께' 등이, 2TV에서 '1박 2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홍김동전' 등이 결방된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틀트립2' 재방송 역시 결방됐다.

    당초 31일 예정되어 있던 '불후의 명곡-아티스트 패티김 편' 녹화도 취소됐다. '불후의 명곡' 제작진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하여 피해자 및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국가애도기간임을 감안해 내일로 예정되어 있던 '불후의 명곡-아티스트 패티김 편' 녹화를 취소하게 됐음을 알려드린다"라고 알렸다.  

    언론 공개가 취소되면서 출근길 등 부대 행사도 취소됐다. '불후의 명곡-아티스트 패티김 편' 녹화 일정은 한 주 뒤인 오는 11월 7일 월요일로 변경됐다.

    SBS도 'TV 동물농장' '인기가요' '런닝맨' '싱포골드'를 결방 처리하고 뉴스특보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JTBC에서는 '버디보이즈' '뭉쳐야 찬다2'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이 결방되며, MBN은 오늘 '돌싱글즈 외전-괜찮아, 사랑해' 첫 방송을 결방한다고 전했다.

    30일 오후 기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발표에 따르면,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인해 153명이 사망하고 103명이 다쳤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번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오는 11월 5일 자정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