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올해 신설된 AMAs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수상자는 BTS

연예 일반

    올해 신설된 AMAs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수상자는 BTS

    방탄소년단이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신설된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AMAs 공식 트위터방탄소년단이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신설된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AMAs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2 American Music Awards, 이하 '2022 AMAs')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

    21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2022 AMAs'에서 방탄소년단은 올해 새로 생긴 부문인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앞서 AMAs는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부문을 올해 시상식부터 도입한다고 지난달 밝혔다. K팝 부문을 신설한 것은 미국 3대 대중음악상(그래미·빌보드 뮤직 어워드) 시상식 중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가 최초다.

    해당 부문에는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가 후보로 올랐다. 누가 수상할지 관심이 쏠린 부문 중 하나였는데, 방탄소년단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부문 상에 이번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까지 후보에 오른 2개 부문 상을 전부 휩쓸었다.

    '2022 AMAs'는 미국 ABC 방송사가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뮤지션에게 주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