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수원 고리본부, 고리2호기 방사능 방재 연합훈련



부산

    한수원 고리본부, 고리2호기 방사능 방재 연합훈련

    한수원 고리본부에서 이동형 디젤구동펌프차를 활용한 비상 급수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한수원 고리본부 제공한수원 고리본부에서 이동형 디젤구동펌프차를 활용한 비상 급수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한수원 고리본부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23일부터 이틀간 고리 제1발전소 비상대응시설 및 비상대책본부(EOF)에서 '고리2호기 방사능 방재 연합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방사능 방재 연합훈련'은 방사선 비상사고 발생 시 사고를 조기에 수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고리원자력본부 제1발전소 방사선 비상 요원과 지원 요원 등 200여명이 관계 기관과 연합해 진행했다.
     
    고리본부는 이번 훈련에서 비상상황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방재 대책과 주민 보호 대응책의 실효성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방사능 누출 사고 상황을 가정해 방사능 오염을 동반한 환자 응급 의료구호, 이동형 발전차를 이용한 비상전원 공급, 비상급수를 공급하는 이동형 디젤구동펌프차 등 훈련을 진행해 유사시 신속하게 발전소를 복구하고 지역 피해를 최소화하는 대응력 강화에 집중했다.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지속적인 훈련으로 지역주민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안전한 고리원자력본부가 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