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소리문화의전당·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MOU

전북

    소리문화의전당·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MOU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29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제공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29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제공
    학교법인 우석학원이 수탁운영하고 있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29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서현석 대표와 이용재 사무처장,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영로 원장과 김형석 콘텐츠사업단장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식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기관 간 공공사업 연계 및 홍보마케팅 관련 정보 제공과 물적 교류 및 협력 등을 약속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업에 공동 참여해 도내 문예회관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최고의 시스템을 갖춘 전당 전용 온라인공연장을 구축하며 다양한 기획공연을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서현석 대표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업 협약으로 전당 전용 온라인공연장 개설이 꿈이 아닌 현실로 가능해졌다"며 "전당이 지역문예회관들의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해 전북도민들이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문화예술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