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용호 의원 '소비자권익 대상' 수상



강원

    노용호 의원 '소비자권익 대상' 수상

    노용호 의원(비례대표, 초선)이 지난 달 29일 서울 여의도동 산림비전센터 열린홀에서 열린 2022년 컨슈머워치 시상식에서 입법부문 '소비자권익 대상'을 수상했다. 노용호 의원실 제공 노용호 의원(비례대표, 초선)이 지난 달 29일 서울 여의도동 산림비전센터 열린홀에서 열린 2022년 컨슈머워치 시상식에서 입법부문 '소비자권익 대상'을 수상했다. 노용호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노용호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2022년 컨슈머워치 입법부문 '소비자권익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권익대상은 소비자 입장에서 법률과 정책을 감시하는 소비자운동 단체 '컨슈머워치'가 주관·주최하는 상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하고 자유와 시장의 가치를 높이는 활발한 활동으로 소비자 권익 증진에 공헌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입법부문은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는 법과 제도 마련 및 관행의 개선을 위한 활동에 기여한 점을 기준으로 수상한다.
     
    노 의원은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취득세 감면을 위한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대표발의 등 부동산소비자 권익을 높이는 의정활동 노력을 인정받았다. 1인가구·청년·신혼부분의 새로운 주거형태인 오피스텔의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 감면을 주도해 현실에 맞지 않는 부동산세제의 개혁과 부동산소비자의 선택권을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다.
     
    노 의원은 "앞으로도 부동산 현실에 맞는 세재 개혁과 주택 실수요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