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아바타2' 크리스마스 주말 점령→550만 돌파

영화

    '아바타2' 크리스마스 주말 점령→550만 돌파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2주 차 주말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연말 최고 흥행작으로 떠올랐다.

    '아바타: 물의 길'은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 '아바타'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26일 오전 7시 기준 23일(금)~25일(일) 크리스마스 주말 3일간 190만6833명, 누적 557만6806명의 관객 수를 기록하며 개봉 2주 차 주말에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켰다.

    흥행 상승세는 북미에서도 비슷한 모양새로 이어지고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2주 차 주말에 흥행 수익 56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북미 누적 흥행 수익 2억 7968만 달러,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8억 8138만 달러를 거둬들이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흥행 성적은 '아바타: 물의 길'이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이로운 영상미와 배우들의 열연, 가족적인 메시지까지 높은 완성도로 관객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가 대세를 이루는 연말인 만큼 '아바타: 물의 길'의 전 세계적인 흥행몰이는 계속될 전망이다.

    '아바타: 물의 길'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