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BQ 윤홍근 전 회장 '배임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경인

    BBQ 윤홍근 전 회장 '배임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가족 회사에 수십억원 대여하고 회수 못해
    경찰은 불송치 결정, 검찰은 불구속 기소

    윤홍근 전 회장. 황진환 기자윤홍근 전 회장. 황진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의 윤홍근 전 회장이 배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2부(송정은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배임)로 윤 전 회장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1일 밝혔다.

    윤 전 회장은 BBQ 지주회사 격인 제너시스와 BBQ가 그의 개인회사 J사에 2013~2016년 회사 자금 수십억여원을 대여하게 하고 상당액을 회수하지 못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를 받는다.

    J사는 윤 전 회장 일가가 지분 100%를 투자해 2013년 7월 설립한 개인회사로, 현재는 자본 잠식 등의 이유로 매각됐다.

    성남수정경찰서는 지난 2021년 4월 치킨업계 경쟁사 bhc 측으로부터 "윤홍근 BBQ 회장이 BBQ와 관련 없는 개인회사에 회사 자금 약 83억원을 대여하게 해 손해를 끼쳤다"는 고발장을 받아 수사를 시작했다.

    1년여를 수사한 경찰은 지난해 7월 이 고발건에 대해 불송치 처분했지만 bhc는 이에 불복해 같은해 8월 이의를 신청했고, 검찰은 윤 전 회장에게 배임 혐의가 있다고 보고 재판에 넘겼다.

    제너시스BBQ 측은 "bhc가 경쟁사를 고사 시키고자 만들어낸 경쟁사 음해 고발 사건으로 실질적 피해자도, 피해금액도, 사회적 피해도 없는 무리한 기소사건"이라며 "향후 법적절차를 통해 무죄로 밝혀질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