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튀르키예 지원 지시…군 수송기로 구조 인력 급파

대통령실

    尹, 튀르키예 지원 지시…군 수송기로 구조 인력 급파

    尹, 구조 인력 급파와 긴급 의약품 지원 신속 추진 지시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우리 군 수송기를 이용한 구조 인력 급파와 긴급 의약품 지원을 신속히 추진토록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외교부와 현지 공관을 통해 튀르키예 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 트위터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한국은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보낸다"며 "한국전쟁에서 피로 맺어진 형제 튀르키예를 어떤 식으로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전날(6일) 이란과 튀르키예에서 연이어 발생한 재난에 대해 인도적 차원에서 적극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국가안보실과 외교부에 지시한 바 있다.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에서는 규모 7.8과 7.5의 강진이 잇달아 발생해 튀르키예와 인접국 시리아에서 3600명 넘게 숨진 상황이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일주일 간 국가 애도 기간을 선포했다.

    앞서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8일 이란 북서부 지역에서도 규모 5.9 지진이 발생해 최소 3명이 숨지고, 800명 이상이 부상당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