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혜리,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 위해 5천만원 기부

혜리,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 위해 5천만원 기부

가수 겸 배우 혜리.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제공가수 겸 배우 혜리.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제공가수 겸 배우 혜리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5천만 원을 기부했다.

9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따르면 혜리가 전달한 기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식수,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2019년 최연소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고액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에 가가입한 혜리는 그해 아시아 어린이 교육 지원 사업인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에 1억 원, 2021년 여자 어린이 위생사업에 5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구촌 어린이를 꾸준히 지원해 왔다.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의 지진 피해 소식을 접하고 바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의 뜻을 밝히며 또 한 번 어린이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혜리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대지진으로 현재 긴급 구호가 절실한 상황이라 들었다. 어린이들의 긴급 구호와 집을 잃은 아이들의 식량 식수 해결 등의 기본적 보호 시설 을 위해 직접 가서 나설 수 없지만 유니세프의 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지진의 참상에 대해 관심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이혜리 후원자께서 긴급구호 캠페인 소식을 접하자마자 바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셨다. 늘 지구촌 어린이를 향한 나눔에 앞장서 주시는 이혜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은 붕괴된 건물 잔해에 갇혀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살아남은 어린이들도 부모와 삶의 터전을 한 순간에 잃은 채 여진의 공포 속에 떨고 있다. 순식간에 모든 것을 잃고 목숨마저 위태로운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재난 발생 직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구호 캠페인을 시작해 미화 500만 달러를 목표로 모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후원에  동참할 수 있다.

유니세프는 튀르키예에 1951년부터, 시라아에 1970년부터 국가사무소를 두고 현지 어린이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170명의 직원을 가진 유니세프 튀르키예 사무소와 217명의 직원을 가진 시리아 사무소는 2월 6일 재난 발생 직후부터 현장에서 구호활동을 펼치며 어린이를 지원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2

0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NAVERzilch2021-08-10 20:05:09신고

    추천0비추천0

    전세계가 경악한 K- 대권주자 형슈님 회음부절개 쌍욕 패드립 음주운전 사칭남 인 성 파 탄 검사사칭 총각사칭 말죽거리 떡볶이 아줌마가 세계인 앞에 누구든 예외없다며 바지 벗으라는데요 국민들이 바라는건 이권카르텔 머깨진 깡패들 아닌 도 덕 성 국민들이 바라는건 남탓 이간질 누명씌우기 내로남불 좌파선동 아닌 정권교체

  • NAVERsnm2021-08-09 15:50:12신고

    추천1비추천1

    유유상종이네!

  • NAVERdsagsdfgdsgrf2021-08-09 10:58:16신고

    추천0비추천0

    http://full-domain.kro.kr/

    카카오 뱅크 상장 이후 동선
    코로나 델타변이로 인한 종목
    /フフ ▔▔▔▔▔▔▔ム`ヽ
    / ノ)          )ヽ
    / |  ( ͡° ͜ʖ ͡°)ノ⌒(ゝ._,ノ
    / ノ⌒7⌒ヽーく  \ /
    丶_ ノ 。   ノ、 。|/
       `ヽ `ー-'_人`ーノ
        丶  ̄ _人'彡ノ

    궁 금 하 다 면 ! ! !

    http://full-domain.kro.kr/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