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아인 하차 '지옥2' 문근영 캐스팅 확정…지옥행 열린다



영화

    유아인 하차 '지옥2' 문근영 캐스팅 확정…지옥행 열린다

    '지옥' 시즌2에 새로운 '화살촉 리더'로 깜짝 캐스팅된 배우 문근영. 크리컴퍼니 제공'지옥' 시즌2에 새로운 '화살촉 리더'로 깜짝 캐스팅된 배우 문근영. 크리컴퍼니 제공배우 문근영이 '지옥' 시즌 2에 깜짝 출연하며 복귀를 알렸다.

    지난 2일 넷플릭스 '지옥' 시즌 2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문근영 소속사 크리컴퍼니는 문근영이 '햇살반 선생' 역할을 맡아 특별 출연한다고 6일 밝혔다.

    '지옥' 시즌 2는 시즌 1의 충격적인 엔딩 후 시연을 받은 박정자(김신록)와 정진수(김성철)가 부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문근영은 지옥의 사자 지지자들을 이끄는 화살촉 리더 '햇살반 선생' 역으로 분해 활약을 예고했다. 시즌 1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캐릭터라는 점이 눈에 띈다. 

    오랜만에 작품 복귀 소식을 전한 문근영은 아역 시절부터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탄탄한 내공을 쌓은 배우다. 영화 '심연' '꿈에 와줘' '현재진행형'을 통해 연출력까지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배우이자 감독으로 '2022 올해의 여성 영화인상' 강수연상을 수상했다.

    한편,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최규석 작가가 각본을 맡고 연상호 감독이 연출했다. 시즌 1에서는 주인공 정진수 역을 유아인이 맡았으나 최근 마약 투약 의혹으로, 시즌 2에서는 김성철로 교체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