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시의회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철회하라"



전남

    여수시의회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철회하라"

    전남 여수시의회가 성명을 내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철회를 촉구했다. 최창민 기자전남 여수시의회가 성명을 내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철회를 촉구했다. 최창민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가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방침을 규탄하고 나섰다.
     
    21일 여수시의회는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회 정문에서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결정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시의회는 "원전 오염수가 일본 정부의 계획대로 투기되면 수산업 붕괴는 물론 농업, 축산업 등 산업 전반의 피해와 먹는 물까지도 오염이 확실시 된다"면서 "우리를 포함한 미래 세대들의 생존이 불투명한 상황에 처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의회는 이어 "일본 정부는 전문가들이 제시한 다양한 원전 오염수 처리 방법을 경제적인 이유로 외면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재앙을 불러일으킬 해양 투기라는 최악의 시나리오만을 선택하는 우를 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일본 정부는 또 선박을 통한 국가간 교역이 활발한 지금 통항하는 선박의 평형수 등에 의한 원전 오염수 확산이 현실임에도 이를 철저히 외면하고 있다"면서 "일본 정부가 자국 국민도 반대하고 인접 국가도 반대하는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결정을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또 "정부는 국제사회와 공조해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철회하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면서 "여수시는 수산업 붕괴를 포함한 전 산업 피해에 대한 종합대책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