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베트남 EPR제도 안착 위한 협력사업 개최



전국일반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베트남 EPR제도 안착 위한 협력사업 개최

    2024년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시행 예정인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등 관계자 16명 대상으로 국내 제도운영 사례 및 회수‧재활용 산업에 관한 협력사업 개최
    베트남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국내 회수‧재활용 산업의 베트남 진출 교두보 구축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김상훈 이사장(좌),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법제국 응웬 반 훙 부국장(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제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김상훈 이사장(좌),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법제국 응웬 반 훙 부국장(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제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김상훈, 이하 '유통지원센터')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등 관계자 16명을 대상으로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이하 'EPR제도') 운영에 관한 협력사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사업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유통지원센터 회수‧재활용 회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가든호텔 및 유통지원센터 회원사의 회수‧재활용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국내에서 2003년부터 시행된 EPR제도는 재활용률 제고 효과가 큰 것으로 평가되어, 전 세계적으로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국내 순환경제 전환을 위한 정책 동향 및 국내 EPR제도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 모습 단체사진.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제공국내 순환경제 전환을 위한 정책 동향 및 국내 EPR제도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 모습 단체사진.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제공
    이번 협력사업은 2024년 EPR제도 도입 예정인 베트남에 국내 제도 운영 사례와 관련 회수‧재활용 현장을 소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또한, 국내 순환경제 전환을 위한 정책 동향 및 국내 EPR제도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 회수‧재활용 현장 견학, 베트남의 EPR제도에 관한 토론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공무원·유관기관과 한국의 유통지원센터 회수‧재활용 회원사가 함께하는 토론회에서는 베트남의 EPR제도 도입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 노하우, 실제 발생하는 문제 상황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 할 예정이다.

    이번 EPR제도 도입으로 성장할 베트남의 회수‧재활용시장에 우리 기업들이 기술이전, 재활용제품 수출 등을 통해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통지원센터 김상훈 이사장은 "이번 베트남과 EPR 산업협력 사업은 2003년부터 제도를 운영해온 우리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서 순환경제를 선도하는 한국 회수‧재활용 산업의 위상을 제고하는 동시에 우리 관련 기업들이 베트남의 EPR제도 시행에 즈음하여 대 베트남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