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선관위, '자녀 특혜채용' 의혹 11명…노태악 "국민께 송구"



국회/정당

    선관위, '자녀 특혜채용' 의혹 11명…노태악 "국민께 송구"

    '부모찬스' 자녀 특혜채용 의혹, 전·현직 11명
    선관위원장 "국민께 심려끼쳐 송구스럽다"
    김기현 "어느 곳보다 공정해야…자체 감사 아닌 수사 필요"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이 30일 오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고위직 간부들의 자녀 특혜 채용 의혹 관련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긴급회의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이 30일 오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고위직 간부들의 자녀 특혜 채용 의혹 관련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긴급회의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
    '자녀 특혜채용' 의혹을 받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현직 고위직 간부가 11명까지 늘어났다. 결국 3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노태악 위원장이 해당 의혹과 관련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사과했다. 아직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 그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선관위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자녀 특혜 채용 조사에서 4·5급 전·현직 지원 5명의 자녀가 선관위에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드러난 6건에 더해 자녀 특혜채용 의혹을 받는 이들만 11명으로 늘어난 셈이다. 이들의 자녀가 선관위에 채용되는 과정에서 이해관계 신고' 등도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해당 의혹과 관련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위원회의 입장을 내일(31일)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가 이번 의혹과 관련 사과한 것은 처음이다. 이어 '그동안 의혹이 제기됐는데도 입장을 밝히지 않은 이유가 뭐냐'는 질문에 "그런 이유는 없다"고 답했다.

    앞서 선관위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 신우용 제주 상임위원, 김세환 전 사무총장 등 총 4명의 자녀가 선관위에 채용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부모찬스' 논란이 일었다. 경남 선관위 간부 등을 역임했던 이도 자녀가 채용되는 과정에서 사적 이해 관계 신고서를 접수 하지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이날 "어느 기관보다 가장 공정해야 할 곳이 선관위"라며 "국민들에 대해선 공정이라는 잣대를 갖고 심판하는 입장에 있는 선관위가 무소불위의 권한과 지위를 남용하면서 이렇게 내부적으로 곪았다는 것은 충격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선관위 자체 조사는)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것일 수 있다"며 "내부 자체  조사가 아니라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또 "사무총장, 차장 정도 수준이 아니라 환골탈태하는 형태의 대대적인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