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부산

    부산외고 재학생이 외고 입시비법서 출간

    핵심요약

    학교 측의 '제2 한강 작가 프로젝트' 결과물로
    내년에도 새로운 주제로 책 출간 할 예정

    부산외고 제공부산외고 제공
    부산외국어고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살린 '외고입시비법서'를 저술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 연제구 부산외국어고등학교는 부산외고 재학생이 '외고, 왜GO?(부산외고 입시비법서)', '우리는 왜 부산외고에 왔는가?(부산외고 솔직리뷰)'등 도서 2권을 정식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도서 출간을 기념해 28일 오후 1시부터 부산외고 잔메관에서 학생 작가의 도서 출판 기념 북콘서트도 개최한다.
     
    부산외고는 9기 졸업생인 이동윤 윤들닷컴 대표의 제안으로 올 3월부터 학생과 지도교사 그리고 부산외고 동문 전문가가 협력해 '제2 한강 작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물이 이번에 출가된 도서 2권이다.
     
    학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프로젝트명을 정하고, 3학년 신희정, 정하은, 전세현, 박소민, 오지민, 2학년 백진영, 윤나빈, 주유정, 1학년 장주하, 진수민 학생이 참여했다.

    영어과 강동욱, 김명화, 고혜정, 국어과 하란지 교사가 지도교사로 참여했다. 이 학교는 올 2학기에도 새로운 주제로 학생들을 선발하여 도서 출간을 지속할 예정이다.
     
    미래의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첫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EBS 영어강사 정승익을 비롯한 다수의 부산외고 졸업생뿐만 아니라,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한영준 사단법인 코인트리 대표, 임택 세계여행가 겸 작가, 최지원 교육플랫폼 '다했니?' 개발자 겸 교사 등이 추천사를 작성했다.
     
    두 도서는 온라인 플랫폼(리디북)에서 전자책 행태로 바로 구매해 읽을 수 있고,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와 같은 온라인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도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부산외고 학생 복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