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여수 예울마루, 지역작가 초대전 '박정명 展' 개최

    예울마루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서예 기획전시
    미술협회 여수지부 추천 작가 250여 점 선보여

    전남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지역작가 초대전 - 도정 박정명 展'을 개최한다. 예울마루 제공전남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지역작가 초대전 - 도정 박정명 展'을 개최한다. 예울마루 제공
    전남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지역작가 초대전 - 도정 박정명 展'을 개최한다.
     
    예울마루는 2015년부터 매년 지역 작가들의 개인전을 기획해왔으며, 올해는 한국미술협회 여수지부로부터 5명의 후보 작가를 추천받은 뒤 심의를 거쳐 박정명 작가를 선정했다. 
     
    '도정 – 박정명 展'은 예울마루가 처음 기획으로 선보이는 서예 전시로 작가의 신작부터 기존 
    작업까지 250여 점의 작품이 준비됐다. 
     
    도정 박정명은 한국서단의 중견작가로 전남서예를 지탱하는 기둥이자 여수를 대표하는 서예가다. 
     
    굳세고 강력한 역동성보다는 유연하면서도 풍요로운 여유가 넘치는 생명력이 글씨에서 느껴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60여 년간 서예의 길을 정진해 온 도정명 작가는 고희를 맞아 개최하는 이번 개인전에서 일부 수상작들을 제외하고 대부분 신작을 선보인다. 
     
    특히 천자문을 전서, 예서, 목판체 총 3가지의 글씨체로 쓴 작품이 전시회의 백미이며 한글과 한문을 섞어 쓴 서각 작품도 주목할만하다. 
     
    3전시실에서는 작가가 수십년 간 찍은 여수 풍경들 중 백도를 담은 사진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예울마루 이승필 관장은 "지역민들과 예술을 향유하고 지역 미술계와 상생 발전에 기여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꾸준히 지역작가초대전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서예전을 통해 글자가 지닌 뜻과 마음, 감정을 되새겨 이를 다시 재해석한 작품의 독특한 조형미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시 관람료는 2천 원이며, 오는 22일 금요일 오후 5시 개막식 행사가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10월 7일 토요일에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 박정명 작가와 함께하는 '가훈 만들기'가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총 3회 진행된다.
     
    전시는 9월 19일 화요일부터 10월 22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과 추석 당일인 9월 29일은 휴관일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