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요한 "도덕 없어, 부모 잘못"VS이준석 "어디서 배워먹은 건지"



국회/정당

    인요한 "도덕 없어, 부모 잘못"VS이준석 "어디서 배워먹은 건지"

    "아랫목 교육 통해 도덕 배우는데 도덕이 없어…부모 잘못"
    부산 '미스터 린튼' 발언 역풍 맞은 이준석, 신경전 연장
    이준석 "패드립이 혁신이냐…어디서 배워먹은 건지 몰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왼쪽), 이준석 전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왼쪽), 이준석 전 대표.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를 겨냥해 "한국의 온돌방 문화는 아랫목 교육을 통해 지식, 지혜, 도덕을 배우게 되는데 준석이는 도덕이 없다"며 "그것은 준석이 잘못이 아니라 부모의 잘못이 큰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여권에 따르면, 인 위원장은 전날 충남 홍익대 만리포 해양연수원에서 국민의힘 서산‧태안당원협의회가 개최한 '청년 및 당원 혁신 트레이닝'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인 위원장은 강연에서 이 전 대표를 만나기 위해 부산 토크콘서트를 찾았을 당시 영어로 응대한 데 대한 서운함을 표현하며 "준석이가 버르장머리는 없지만 그래도 가서 끌어안는 통합이 필요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인 위원장은 지난 4일 부산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 이 전 대표를 만나기 위해 청중으로 참석했지만, 이 전 대표는 그에게 "진짜 환자는 서울에 있다"고 영어로 응대하며 '미스터 린튼'이라고 불렀다. '헤이트 스피치' 논란으로 역풍을 맞았던 이 전 대표와의 신경전이 계속되는 양상이다.
     
    이 전 대표는 즉각 반발했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하는 데 부모 욕을 박는 사람은 처음 본다"며 "패드립이 혁신이냐"고 비판했다.
     
    이어 이날 SBS라디오에서도 "당대표를 지냈던 정치인한테 준석이라고 지칭한다는 것 자체가 어디서 배워먹은 건지 모르겠다"며 "정치 12년 동안 하면서 제가 논쟁을 벌인 상대도 많고, 여러 가지 일로 날선 대화를 주고받은 사람도 많지만 부모를 끌어들여서 남 욕하는 건 본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