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해민 역전 싹쓸이 3루타…4연승 LG, 삼성 제치고 3위 점프(종합)

야구

    박해민 역전 싹쓸이 3루타…4연승 LG, 삼성 제치고 3위 점프(종합)

    • 2024-05-26 19:20

    '레이예스 5타점' 롯데, 삼성 대파…'홈런 세 방' KIA, 두산에 2연승

    LG 박해민. 연합뉴스LG 박해민. 연합뉴스'디펜딩 챔피언' LG 트윈스가 짜릿한 뒤집기를 연출하며 4연승을 질주했다.

    LG는 2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홈경기에서 박해민의 역전 3타점 3루타에 힘입어 6-3으로 승리했다.

    최근 4연승을 달린 LG는 이날 패한 삼성 라이온즈를 제치고 3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LG가 매서운 집중력으로 승부를 뒤집은 경기였다.

    다니엘 카스타노와 케이시 켈리가 선발 대결을 벌인 가운데 선취점은 NC가 뽑았다.

    NC는 4회초 무사 1, 3루에서 메튜 데이비슨의 희생플라이로 먼저 점수를 올렸다.

    2사 후에는 김성욱이 좌중간 2루타, 김주원은 우전 적시타를 날려 3-0으로 앞섰다.

    LG는 공수 교대 후 반격에 나섰다.

    무사 1, 2루에서 NC 투수 카스타노가 1루에 견제 악송구를 하자 2루 주자 홍창기가 홈까지 파고들어 1점을 만회했고 1사 후 오스틴 딘이 희생플라이를 날려 2-3으로 추격했다.

    5회말 다시 1사 만루의 기회를 잡은 LG는 박해민이 주자들을 모두 불러들이는 좌중간 3루타를 터뜨려 5-3으로 역전시켰다.

    이어 오스틴이 우월 2루타를 날려 6-3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승기를 잡은 LG는 선발 켈리가 6이닝을 3실점으로 막고 내려간 뒤 김진성(1이닝)-박명근(1이닝)-유영찬(1이닝) 필승조를 가동해 팀 승리를 지켰다.

    빅터 레이예스. 롯데 자이언츠빅터 레이예스. 롯데 자이언츠부산에서는 롯데 자이언츠가 선발 찰리 반즈의 조기 강판속에도 삼성 라이온즈를 9-1로 대파했다.
    삼성은 1회초 이재현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롯데는 공수 교대 후 빅터 레이예스의 중전 안타로 1-1을 만들었다.

    3회에는 2사 1, 2루에서 레이예스가 2타점 2루타를 날려 3-1로 역전했다.

    6회에는 이학주의 3루타를 포함해 집중 5안타로 4점을 보태 7-1로 달아났다.

    롯데는 8회에도 희생플라이로 2개로 2점을 보태 쐐기를 박았다.

    롯데 4번 타자 레이예스는 4타수 4안타 5타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롯데 선발 찰리 반즈는 2회초 사타구니 통증으로 인해 일찍 내려갔지만 최이준(1⅔이닝)-김상수(2⅓이닝)-구승민(⅓이닝)-전미르(2이닝)-최준용(1이닝)으로 이어진 불펜진이 무실점으로 삼성 타선을 봉쇄했다.

    제임스 네일. KIA 타이거즈제임스 네일. KIA 타이거즈광주에서는 KIA 타이거즈가 선발 제임스 네일의 호투 속에 홈런 세 방을 터뜨리며 두산 베어스를 5-2로 꺾었다.

    2위 두산과 주말 3연전에서 1패 후 2연승을 거둔 선두 KIA는 승차를 2게임으로 벌렸다.

    KIA는 1회말 1사 후 김도영이 몸맞는공으로 출루하자 나성범이 우월 투런홈런을 날려 기선을 잡았다.

    이어 최형우는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백투백홈런을 쏘아 올려 3-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2회에는 박찬호가 자신의 시즌 1호인 투런홈런을 터뜨려 5-0으로 달아나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두산은 6회말 강승호의 2루타로 1점을 만회했고 9회에는 김재환의 적시타로 1점을 보탰으나 전세를 뒤집지는 못했다.

    KIA 선발 제임스 네일은 6이닝 동안 삼진 6개를 뽑으며 3안타 1실점으로 막고 시즌 6승(1패)째를 거둬 다승 공동 선두로 나섰다.

    또 평균자책점은 1.65에서 1.64로 낮추며 부문 1위를 지켰다.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35일 만에 등판한 두산 라울 알칸타라는 3⅓이닝 동안 홈런 3방을 포함해 4안타와 사사구 4개로 5실점해 패전투수가 됐다.

    한편 이날 열릴 예정이던 한화 이글스-SSG 랜더스(인천), 키움 히어로즈-kt wiz(수원) 경기는 비로 취소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