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지원 박차

내달 30일까지 '우리사이' 2기 모집…멘토링·관계맺기 지원

우리금융 제공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우리사이' 2기를 다음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재단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만 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멘토링과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2기 모집은 재단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심층심사, 면접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에겐 사회인 멘토를 연결해 경력관리와 재테크, 인간관계 형성 등 사회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청년 자신도 예비 자립준비청년들의 멘토가 되어 서로 기댈 수 있는 선·후배 관계를 맺게 된다.

또래 친구들과 관계 맺기를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취미·여가, 사회공헌, 교육·교류 등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 5월말 종료된 '우리사이' 1기 사업엔 자립준비청년 멘토 50명을 비롯해 예비 자립준비청년, 사회인멘토 및 마음크루 등 약 130여 명이 참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