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공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업점을 방문할 때 도움이 되는 KB국민은행만의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로, 영업점에서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콘텐츠다.
△자녀통장 만들 때 △대출상담 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할 때 등의 주제에서 보듯 은행에서 자주 직면하는 상황들을 담았다.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예약상담 서비스와 번호표 미리발행 방법 △발급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은 안내장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해당 영상을 곧바로 시청할 수도 있다. 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대면 및 비대면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