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감독 선임 논란 들끓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에세이 '축구의 시대' 출간

축구

    감독 선임 논란 들끓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에세이 '축구의 시대' 출간

    브레인스토어 제공브레인스토어 제공대한축구협회의 축구 대표팀 사령탑 선임 과정을 둘러싼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는 가운데 정몽규 축구협회장이 에세이 '축구의 시대-정몽규 축구 30년'을 출간했다.

    브레인스토어 출판사는 25일 "정몽규 회장이 자신의 축구 인생 30년을 되짚으며 작년 여름부터 1년간 집필한 에세이 '축구의 시대'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576쪽의 이 책은 ▲ 1부 '정몽규의 어제: 구단주-K리그 총재 시절을 말하다' ▲ 2부 '정몽규의 오늘: 대한축구협회 회장 시절을 말하다' ▲ 3부 '정몽규의 비전: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말하다'로 구성됐다.

    출판사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14년 동안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와 대한축구협회 회장으로서 직간접적으로 겪은 주요한 일들을 정리했다.

    지난 7일 축구협회가 축구 대표팀 사령탑으로 K리그1 울산HD를 이끌던 홍명보 감독을 선임하자 축구계는 큰 혼란에 빠졌다.

    홍 감독이 외국인 후보자들과 달리 면접 없이 선임돼 특혜 의혹을 받았고, 축구협회에 대해서는 절차를 무시했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여기에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한 전 축구 국가대표 박주호의 폭로까지 나오자 여론은 더 악화됐다. 홍 감독 선임 과정이 절차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사실상 외국인 지도자가 아닌 국내 지도자를 내정한 듯한 움직임이 있었다는 내용이었다.

    브레인스토어는 "어쩌면 이 책은 그동안 정몽규 회장을 둘러싼 오해와 논란에 대해 답하는 최초의 '오피셜 코멘트'일 수도 있겠다. 물론 이 책은 이런저런 물음에 답변하기 위해 쓰인 책이 아니다"라며 "축구인으로 살아온 30년의 삶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집필 작업에 몰두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