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재현. SM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엔시티(NCT) 재현이 입대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전 공식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공지를 올려 "재현이 육군 군악대에 지원하여, 금일 병무청으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았다. 이에 오는 11월 4일 현역으로 입대해 병역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재현의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공식 행사는 없다. 소속사는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현이 군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SM 루키즈를 거쳐 NCT U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으로 데뷔한 재현은 엔시티 127(NCT 127) 멤버로 활동 중이다. NCT 127은 '소방차'(Fire Truck) '무한적아'(無限的我; LIMITLESS) '체리 밤'(Cherry Bomb) '레귤러'(Regular) '영웅'(英雄; Kick It) '스티커'(Sticker) '질주'(2 Baddies) '팩트 체크'(Fact Check)(불가사의; 不可思議) 등으로 사랑받았다.
올해 6월에는 정규 6집 '워크'(WALK)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삐그덕'(Walk)으로 활동했다. 도영, 정우와 함께 NCT의 첫 유닛인 NCT 도재정으로 지난해 4월 데뷔해 '퍼퓸'(Perfume)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데뷔 8년 만인 올해 8월 첫 번째 솔로 앨범 '제이'(J)를 내어 '스모크'(Smoke)로 사랑받았다.
재현은 그동안 '쇼! 챔피언' '인기가요' 등을 진행했고 예능 '정글의 법칙 in 신들의 정원'에 출연했다. 드라마 '디어엠'에서 주연을 맡았고 '너 믿는다'에 캐스팅됐다. 영화 데뷔작 '6시간 후 너는 죽는다'가 오는 10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NCT 멤버 중에서는 태용이 올해 4월 15일 해군 현역으로 입대했고, 재현은 두 번째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