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가 오는 12월 6일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더블랙레이블 제공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로제가 4년여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더블랙레이블은 로제가 오는 12월 6일 첫 번째 정규앨범 '로지'(rosie)를 발매한다고 2일 밝혔다. 같은 날 공식 소셜미디어에는 '로지' 앨범 표지 이미지를 공개했다.
솔로 데뷔 싱글 '알'(R) 이후 3년 9개월 만에 나오는 '로지'는 로제의 첫 번째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12곡이 실리며, 로제는 전 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솔직한 자기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로제는 지난 2021년 낸 솔로 싱글 'R'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로 미국 빌보드 차트의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1위로 데뷔하는 등 솔로로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 후, 로제는 올해 6월 더블랙레이블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더블랙레이블은 '마지막처럼'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등 블랙핑크의 다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곳이다.
또한 로제는 세계적인 레코드 레이블 애틀랜틱 레코드(Atlantic Records)와는 레이블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한 활동의 발판을 마련했다.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는 오늘(2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